
지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5에서, (주)링크플랫폼은 국내 스마트결제 솔루션 기업 에드원(Addone)의 ‘미리내 솔루션’을 도입해 관람객 대상 식음료 무인 주문 서비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 ADEX 2025는 35개국 600개 업체가 참가한 역대 최대 규모 행사로, 에드원은 이 행사장에서 푸드코트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많은 인원이 동시에 식사를 주문하는 복잡한 과정을 혼선 없이 원활하게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에드원 관계자는 "현장에 구현한 미리내 솔루션은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를 통해 방문객들이 스스로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관람객이 키오스크 화면에서 원하는 음식을 주문하면 그 내역이 즉시 각 음식 판매 부스의 주방디스플레이(KDS)와 판매시점관리(POS) 시스템으로 연동되어 주방에서 준비가 시작된다. 또한 매장별 주문 번호 호출 화면을 통해 조리가 완료된 주문 번호가 안내되어, 이용객들은 자신의 번호를 확인하고 해당 부스에서 음식을 받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서울 ADEX 2025 행사장 푸드코트에 설치된 에드원의 무인 주문 키오스크를 통해 관람객들은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까지 마친 뒤, 준비된 음식이 주문 번호로 호출되면 수령할 수 있었다"며 "키오스크와 KDS 연동으로 주문 동선과 대기 시간을 줄여 행사 운영 효율을 높이고 방문객 만족도 제고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에드원 미리내 솔루션은 에드원이 개발한 스마트 매장 운영 플랫폼으로,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주방 오더 디스플레이(KDS), 디지털 사이니지 등을 하나로 결합한 원스톱 주문 결제 솔루션"이라며 "이 솔루션을 통해 매장 고객은 키오스크나 모바일로 직접 주문 및 결제를 할 수 있고, 주문 정보는 즉시 주방과 POS에 전달되어 조리와 판매 관리가 자동화된다. 특히 에드원 미리내 키오스크는 신용카드, QR코드, NFC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하는 자체 단말기를 포함하고 있으며, 주문 내용과 연동된 전자 메뉴판 및 번호 호출 사이니지를 통해 매장 운영을 효율화한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에드원 측은 "인건비 절감과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부응하는 키오스크 솔루션으로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키겠다"며 "축적된 기술력으로 향후 대형 행사와 매장 운영 분야에서 스마트 주문 솔루션 보급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출처:시선뉴스] 에드원, 서울 ADEX 2025서 미리내 솔루션 선보여...푸드 주문 솔루션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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